HOME
 
 

 


예루살렘 - 예루살렘의 뜻: 화평의 도성

" 예루살렘이란 이름은 구약에서 660번, 신약에서 146번 나옴
" 예루살렘은 많은 유대지역의 낮은 산들 중 정상에 있는 이스라엘의 산악도시
" 예루살렘은 주전4000-3100년경에 가나안성으로 세워졌으며, 다윗 성이라고 통상 불리어지는 남동언덕을 거느리고 있음.
" 예루살렘은 해안으로부터 51킬로 떨어져 있음.
" 예루살렘은 특별히 하나님에 의해 택함 받음(대하 6:6).
" 예루살렘은 유대인도, 이슬람교도도, 그리고 기독교인도 거룩한 곳으로 여김
" 예루살렘은 성경에서 그곳을 위하여 기도하라는 유일한 도시임
"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성(시편46:4); 여호와의 성읍(이사야 60:14); 큰 왕의 성(시편 48:2); 의의 성읍(이사야 1:26); 버리지
   아니한 성읍(이사야 62:12); 거룩한 성(느헤미아 11:1); 시온성(이사야33:20)이라고 달리 불려지고 있음.
" 예루살렘은 세계적인 분쟁의 중심에 있음. 역사상 어느 도시보다 더 갈등과 분쟁이 있어왔음. 큰 고통과 비극이 예루살렘
   에서 매일 매일 일어나며 아랍인과 유대인 양쪽에 희생이 생김. 우리 주님의 통치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시기를 기도합시다.
   (이사야 62:6,7)


열방의 꿈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한 기도의 날은

" 국제적으로 500여 교회 지도자들과 기독교 사역자로부터 인정을 받음
" 수천만의 기독교인을 대표하고 있음
" 매년 10월의 첫째 주일에 실시
" 이 부름은, 예루살렘과 또 예루살렘에 거하는 모든 거민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을 위하여 계속적이고, 열정적이고,
  세계적인 중보기도로 모이는 것임
" 이 세계적인 풀 뿌리 기도운동은 기독 신앙의 유대적 뿌리를 기억하며 유대력의 속죄일과 일치시켜 열림

하나님의 은혜에 의해 우리의 목표는 오는 10월에

" 100나라가 동참할 것이며
" 일억의 성도가 참여하며
" 10만 교회들이 동참할 것입니다.

왜 우리는 예루살렘을 위하여 기도하나?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하여 기도하는 날'의 공동 의장인 독수리들의 날개선교회의 로버트 스턴스 목사님은 말하기를, "예루살렘이 우리에게 기도할 어떤 큰 의미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예루살렘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 이유는:

1) 그곳은 우리 믿음의 기초적인 장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여기에서 드렸습니다.
2) 그곳은 세계의 신앙의 중심지이기 때문입니다. 다윗 왕의 장막이 여기에 있었고, 그는 이곳에서 예배를 계속 드렸습니다.
3) 주님의 임재 하심이 솔로몬의 성전에 임하셨고, 또한 주님께서 시온에 영원히 거하시리라고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4) 그곳은 마지막 제사(십자가)가 드려졌던 제단입니다.
5) 주님의 백성들이 그곳에서 심한 고통과 죄에 빠져 있습니다.(예수님께서 우심)
6) 그곳은 우리의 궁극적인 구원의 장소요, 세계의 평화를 위한 장소요, 주님께서 재림하셔서 다스릴 곳입니다.

예루살렘을 위하여 평안을 구하라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는 형통하리로다 (시편 122:6)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하라 하셨으니 우리는 순종해야 합니다. 예루살렘에 평화가 오도록, 평강의 왕 예수아
(예수님)가 그의 백성에게 꼭 오셔야 합니다 (로마서 5:1; 요한복음 14:27)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하여 기도할 때에 어떤 유익이 우리에게 있을 까요?


예루살렘은 서울에서 8,085킬로미터 떨어진 도시입니다. 우리 한국인들은 현재 우리 가족이 우리의 직장이 우리의 민족이 어려움과 고통을 겪고있습니다. 그런데 왜 예루살렘과 같이 멀리 떨어진 도시를 위하여 기도 해야 합니까?

1. 예루살렘과 같이 멀리 떨어진 도시의 평화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의 기도생활을 더욱 성숙하게 만들며 다른 사람을 기도로 전도하는 일이 됩니다. 유대인들에게 관심을 갖는 것은 하나님의 신적인 명령을 이해하는 것이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백성과 땅을 포함하여 이해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아브라함이라는 사람을 선택함으로 시작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말씀하시기를 아브라함의 씨를 통하여(그의 아내 사라와의 관계에서 약속된 아들 이삭이 태어남) 이 땅의 민족들이 복을 받을 것이며…모든 인류는 전능하신 하나님께 나아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것은 우리나라도 포함됩니다. 주님께서는 아브라함과 언약을 맺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창세기 12:3)
이 말씀은 민족(유대인들)에게 해당될 뿐만 아니라, 땅(이스라엘)에도 해당됩니다. 우리가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하여 기도드리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축복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목적을 위하여 이스라엘을 택하셨습니다.
4 저희는 이스라엘 사람이라 저희에게는 양자 됨과 영광과 언약들과 율법을 세우신 것과 예배와 약속들이 있고

5 조상들도 저희 것이요 육신으로하면 그리스도가 저희에게서 나셨으니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로마서 9:4-5)
인류에게 가장 큰 선물은 예수님이라는 기적의 선물입니다. 우리는 이미 이 큰 선물의 은혜를 받았으며 그는 우리 주시며 구원자로 유대인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2. 예루살렘을 위하여 평안을 구하라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는 형통하리로다 (시편 122:6)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하여 기도하라는 성경적인 지시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좋으신 하나님이시고 우리가 그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 갈 때에 우리를 축복하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3. 하나님의 현재의 계획안에서 우리의 위치는 유대민족과 연결되어 있고 그러므로 이스라엘땅도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유대인으로 오신 구원자를 믿을 때에, 우리는 하나님의 나타내신 은혜와 구속적인 목적에 따라 하나님을 신뢰하는 자들의 계보로 들어갑니다.

26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27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입었느니라
28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주자나, 남자나, 여자 없이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29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갈라디아서 3:26-29)

4. 우리가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하여 기도드릴 때 악한 세상 주관자와 그 권세는 던져져 버릴 것입니다. 이러한 증오들을 야기시키는 악한 영은 그리스도인들 뿐만 아니라 유대인들에게도 똑같이 대적하며 때가 되면 결국 모두에게 핍박을 가하게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대적하는 세력은 유대인을 단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이러한 세력은 오로지 중보기도에 의해서만 깨뜨릴 수 있으며 그렇게 하면 세상 주관자와 그들의 권세는 땅으로 떨어지고 말 것입니다.

성경이 말씀함과 같이 마지막 바로 그때 예루살렘에서 두 증인이 죽임을 당할 것인 데(요한계시록 11), 역사를 통하여 두 증인 곧 유대인과 그리스도인 들이 하나님 앞에 서게 됩니다.

적개심과 증오심들을 이스라엘에 그렇게 했던 것처럼 성도들에게도 겨냥할 것인데, 왜냐하면 하나님이라고 불리어 지는 일과 하나님에 대한 어떤 것에도 대항하는 영이 세상에는 있기 때문입니다.

열심으로 기도하여 악한 세력들이 무너지고 세상 주관자들과 권세 잡은 자들이 예루살렘과 이스라엘에서 내 던져져서 온 세상이 유익하게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무제 문서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33길 15(양평동, 에이스 703호)
 Cell P: 010-2079-3073(English/Korean)       Fax: 02)2636-4753   
E-mail: tcj.jesus@gmail.com       Web sites: www.tcj.kr      www.daytopray.com
길우트레이딩 선교부: www.gilwoo.co.kr